
도서명 : 정태은 저자 : 정태은 출판사 : 블레싱북스
이 책은 ‘자유를 성취하고 그에 따른 책임을 지자’를 비전으로 삼고 실천하는 '정태은의 생각설정'을 보여주는 '정태은 입문서'이다.
생존 6276일차. 2005년 9월 15일 탄신일로부터 2022년 11월 20일 마감일까지 살아오면서 17년간 형성된 나의 생각을 기록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다.
본 책은 정태은의 첫 책이자 기록적 목적의 책이다. 이른 나이에 첫 책의 주제를 다름 아닌 정태은 본인의 생각으로 자서전을 퍼낼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다.
본 책은 ‘정태은 입문서’이다.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다양한 사람들과 대화와 토론을 해왔다. 그러던 중 나의 생각을 계속 똑같이 되풀이하면서 설명해야 하는 현실을 보게 되었다. 더더욱 곧 3학년이 되고 19기 신입생이 들어온다면 지금보다 더 새로운 사람들과 대화와 토론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된다. 이를 대비하여 ‘책’이라는 매체로 나의 생각을 어느 정도 정리하고 이를 이용해 대화의 질을 높일 생각이다. 칭호 ‘정태은 입문서’를 부여받은 책인 만큼, 정태은과 대화하기 전에 미리 읽어보고 정태은의 생각에 대하여 사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를 통해 ‘정태은 이해도’가 높아지고 대화의 깊이가 깊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